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온라인광고 산업동향 조사 및 분석

등록일
2017-03-14
조회
6458

목 차

제 1 장 조사개요 1

제 1 절 조사의 배경 및 목적 1

제 2 절 조사개요 2

1. 조사개요 2

제 3 절 주요조사결과 14

1.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14
2. 온라인광고 사업자 및 광고주 정보 15
3. 온라인광고 이용행태 21
4. 온라인광고 효과성 분석 24
5. 총평 27

제 2 장 온라인광고 산업 현황 28

제 1 절 온라인광고비 시장규모 28

1. 온라인광고 산업의 개요 28
2.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28

제 2 절 온라인광고 사업자 현황 31

1. 사업자 정보 31
2. 온라인광고 유형별 시장규모 32
3. 인력 현황 36
4. 재직자 교육 현황 46
5. 해외진출 현황 55
6. 법제도 현황 64
7. 기타 74

제 3 절 온라인광고주 현황 79

1. 광고주 정보 79
2. 광고매체별 광고비 구성 비중 80
3. 기타 84


제 3 장 온라인광고 이용형태 87

제 1 절 응답자 정보 87

1. 최종학력 87
2. 통신요금 89
3. 직업 91

제 2 절 온라인 이용형태 94

1. 온라인 이용형태 94
2. 온라인광고 이용형태 98

제 3 절 온라인광고에 대한 인식 및 태도 101

1. 온라인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느낌 101
2. 온라인광고 유형별 선호 109
3. 온라인광고 개선 121
4. 새로운 온라인광고 유형에 대한 의견 139
5. 온라인광고에 대한 인식 154


제 4 장 온라인광고에 대한 효과성 분석 166

제 1 절 광고 효과성 분석 166

1. 광고목적별 광고매체 충족도(광고주) 166
2. 광고목적별 온라인광고 유형 적합도(광고주 vs 사업체) 167
3. 광고매체별 신뢰도/관심도/구매영향력(이용자) 171

제 5 장 온라인광고 동향 172

제 1 절 들어가는 말 172

제 2 절 해외광고시장 현황 177

1. 미국시장 178
2. 중국시장 182
3. 일본시장 185
4. 전망 189

제 3 절 2017 온라인광고의 트렌드 191

1. 온라인광고의 시대 191
2. 2017 온라인광고 시장의 핵심 키워드 191

# 별첨

[나주본원] (58324)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 한국인터넷진흥원 대표번호 : 1433-25(수신자 요금 부담) [서울청사] (05717)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가락동) IT벤처타워 [해킹ㆍ스팸개인정보침해 118] Copyright(C) 2021 KISA. All rights reserved.
Now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