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 차
제 1 장 서 론 1
제 1 절 사업 추진 배경 1
제 2 절 사업 목적 3
제 3 절 사업 개요 4
1. 사업 주요 내용 4
2. 교육 추진 체계와 진행 방식 5
제 2 장 온라인광고 시장 및 교육 현황 7
제 1 절 온라인광고 시장 현황 7
제 2 절 온라인광고 교육 현황 8
1. 취업준비자 대상 교육 현황 8
2. 재직자 대상 교육 현황 10
제 3 절 온라인광고 전문가 양성 교육 운영의 필요성 12
1. 온라인광고 시장의 변화 12
2. 실무연계 교육과정 13
제 3 장 취업준비자 집중과정 운영 15
제 1 절 교육과정 운영 계획 15
1. 교육위원회 15
2. 커리큘럼개발 15
3. 강사 인력 구성 18
제 2 절 교육과정 홍보 20
1. 모집요강 20
2. 교육홍보 대상 24
3. 주요 홍보 일정 29
제 3 절 교육과정 운영 및 관리 30
제 4 절 취업지원 39
제 4 장 취업준비자 단기과정 운영 43
제 1 절 교육 과정 운영 계획 43
1. 커리큘럼개발 43
2. 강사 인력 구성 52
3. 교육대상 선정 52
4. 교육홍보 53
제 5 장 재직자 과정 1차 운영 55
제 1 절 교육 과정 운영 계획 55
1. 커리큘럼 개발 55
2. 강사 인력 구성 55
제 2 절 교육 홍보 57
제 3 절 교육과정 운영 및 관리 60
제 6 장 재직자 과정 2차 운영 63
제 1 절 교육 과정 운영 계획 63
1. 커리큘럼 개발 63
2. 강사 인력 구성 64
제 2 절 교육 홍보 65
제 3 절 교육 운영 및 관리 67
제 7 장 재직자 과정 3차 운영 71
제 1 절 교육 과정 운영 계획 71
1. 커리큘럼 개발 71
2. 강사 인력 구성 72
제 2 절 교육 홍보 73
제 3 절 교육 운영 및 관리 74
제 8 장 결론 및 활성화 방안 77
제 1 절 문제점 77
제 2 절 활성화 방안 78
1. 취업준비자 집중과정 78
2. 취업준비자 단기과정 78
3. 재직자 과정 79
4. 결론 79
참고문헌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