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SA, ‘노사공동 윤리경영 선포식’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한국인터넷진흥원노동조합(위원장 장재영)과 청렴하고 공정한 기관 윤리문화 조성 및 노사 간 화합을 위한 ‘노사공동 윤리경영 선포식’을 2021. 5. 26.(수) 나주 본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최근 사회적·윤리적 가치를 실천하는 “ESG 경영*”과 더불어 공공기관의 윤리경영 준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전사적 윤리경영의 내재화에 대한 기관 의지를 대내·외 이해관계자에게 선포하기 위해 마련됐다.
※ESG 경영: Environment(환경)·Social(사회)·Governance(지배구조)의 줄임말로 기업 활동에 책임·투명 경영을 강조하는 철학.
이날 선포식에서는 이원태 원장과 장재영 위원장이 함께 KISA 윤리경영 선언문을 낭독하고, 기념 식수 및 청렴·화합 메시지를 작성했다. KISA는 정부정책·국민 눈높이와 부합되는 전사적 윤리경영 추진체계 및 전략을 강화하고, 공직·복무윤리 등 기관 윤리 수준의 정기적 진단과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가능한 윤리경영을 추진할 예정이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윤리경영을 기관 경영의 핵심 이념으로 삼아 직원 및 이해관계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투명하고 공정한 KISA 윤리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26일(수) 개최된 '노사공동 윤리경영 선포식'에서 이원태 원장(맨 왼쪽)과 장재영 위원장(맨 오른쪽)이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