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낭비도, 굶주림도 제로! KISA, ZWZH 챌린지 실시
- 음식물 쓰레기 절감 위해 6개 공공기관 힘 모아 1,100여만 원 조성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빛가람 6개 공공기관이 합동으로 진행한 ‘제로웨이스트, 제로헝거(ZWZH)’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2021. 12. 14.(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참여기관)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한국농어촌공사, 전력거래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ZWZH 캠페인은 구내식당에서 발생하는 잔반을 줄여 음식물 쓰레기 처리 비용을 절감하고, 유엔세계식량계획(WFP)과 협력해 기아퇴치 기금을 조성하는 국내 유일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KISA는 자체적으로 ‘ZWZH 챌린지'를 개발해 지난 9, 10월 두 달간 운 영했다. 챌린지는 KISA 대표번호를 상징하는 118건을 목표로 설정, 직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오픈메신저방을 통해 빈 그릇 사진 인증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KISA는 구내식당과 협업해 매주 목요일 점심마다 ‘한그릇 식단’ 데이를 운영하고 참가자에게 상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그 결과, KISA 임직원들은 총 120건을 인증해 챌린지 목표를 달성했으며, 기부금 200만 원을 조성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KISA를 포함한 6개 기관이 공동으로 모금한 기부금 총 1,100여만 원을 WFP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전 세계 기아 퇴치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KISA 허해녕 소통협력실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과 함께 환경보호 및 기아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태고 ESG 가치를 공유할 수 있었다”며, “ZWZH 캠페인이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일상적인 습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설명 : 14일(화) aT 나주본사에서 개최된 "제로웨이스트 제로헝거 기부금 전달식"에서 KISA 허해녕 실장(왼쪽에서 두 번째)을 포함한 6개 기관 담당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